아동후원
[건강레시피]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복분자 에너지바’
스태미너 외에도 갱년기 증상완화 및 요실금에도 ‘효과’
복분자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바로 ‘술’이다. 하지만 복분자로 영양만점 건강간식도 만들 수 있다는 것. 여성의 피부에도 좋고 남성의 스태미너에도 탁월한 복분자로 봄철 활력을 되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 재료 및 만드는 법

복분자 에너지바를 만들기 전에 준비해야할 재료로는 ▲뮤즐리 시리얼 70g ▲꿀 60g ▲복분자 농축액 50g ▲크랜베리 20g 등이다.

두꺼운 팬에 꿀과 복분자 농축액을 넣고 중간 불로 약 4~5분간 졸인다. 이후 진한 복분자 냄새가 올라온다면 불을 끄고 뮤즐리 시리얼과 크랜베리를 넣고 다시 골고루 잘 섞어준다.

이어 실리콘 페이퍼나 두꺼운 비닐 위에 조리한 음식을 2cm 정도의 두께로 펴준다. 완전히 식기 전에 손으로 꾹 눌러 모양을 잡아준 뒤 적당히 굳으면 칼을 이용해 원하는 크기와 모양으로 자르면 간편하며 영양이 풍부한 ‘복분자 에너지바’가 완성된다.

◇ 복분자의 효능

뒤집어진다는 뜻의 ‘복(覆)’과 항아리 ‘분(盆)’, 그리고 아이 ‘자(子)’를 합해 복분자라 부르는데 복분자를 먹으면 소변줄기로 요강이 뒤집어진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는 유래가 있을 정도로 대표적인 스태미너 음식으로 여겨진다.

신장의 기능을 도와 요실금에도 효과적이며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눈 건강에도 탁월하다. 또 비타민A, 비타민C가 풍부해 숙취와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모발은 신장기능에 영향을 받으며 혈액의 영양 상태를 나타낸다. 즉 혈액이 좋으면 모발이 윤택해지는 반면 상태가 좋지 않으면 탈모가 나타날 수 있다. 복분자는 혈액의 기능을 도와 탈모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복분자는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활성화시켜 정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며 여성에게도 석류보다 8배 많은 에스트로겐 성분으로 갱년기 증상완화 및 불임이나 자궁이상에도 효과적이다.

<김경오 대한민국 제과기능장, 영진미디어, ‘한 손 한 끼’ 일부 발췌>
감정 표현에 인색한 한국인은 자신의 감정 상태를 살피는 데도 서툴다. 자신의 감정을 제대로 파악해야만 스트레스를 줄이고 신체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이상증후를 찾아 고칠 수 있다. ‘나를 살리는 감정 나를 죽이는 감정’은 감정에 귀 기울이려는 당신을 위한 내용이 담겨 있다. 여러 나라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우울이나 불안, 두려움, 분노 같은 감정을 해소..
본 사이트의 모든 기사 및 사진 이미지 등은 허가없이 무단 전제 및 사용을 금합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6-25 육성빌딩 1302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아01340 | 문의전화 : 02-554-9475
Copyright ⓒ Korea Health Group All right reserved.